주뉴욕총영사관에서는 국세청과 함께 「재미 납세자가 알아야 할 한‧미 세금상식」 2021년판을 발간하였습니다.
동 책자에서는 양국의 세목별 기본적인 세무 안내와 함께 그간의 세무상담 과정에서 재미 납세자분들의 관심이 많았던 질문을 사례별로 제시하였습니다.
특히 이번 개정판에서는 양국에서 경제활동을 하는 납세자들에게 꼭 필요한 거주자 판단에 대한 규정과 최신 판례를 추가하였습니다. 또한 한국에 부동산을 취득하고 보유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주택임대소득, 양도소득세 상속‧증여세 등의 개정사항을 반영하였습니다.
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우리 동포 여러분들께 본 책자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.
붙임 : 한미 세금상식 (2021)
주뉴욕총영사관 홈페이지 「한‧미 세무안내」 개편 운영
주뉴욕총영사관에서는 재미 납세자에게 유용한 세무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올해 2월부터 주뉴욕총영사관 홈페이지 「한‧미 세무안내」를 게시판 형태로 개편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
* 주뉴욕총영사관 > 정책 > 한‧미 세무안내
https://overseas.mofa.go.kr/
「한‧미 세무안내」 코너에서는 한국과 미국 국세청의 발표사항, 양국에서 세무신고시 주의해야 할 사항, 주요 상담사례, 세무간담회 행사 등 재미 납세자가 필요로 하는 세무정보를 수시로 게재하고 있습니다.
2021 재미납세자가 알아야할 한미 세금상식 (1)210618 국세청-해외납세자 세무 안내 리플렛(최종) (1)Korean Consulate General in New York
460 Park Avenue, 9th FL
New York, NY 10022
T: 646-674-6000